2010/06/03 18:40

요즘 플레이 중인 것들(MGA2, 검은방3, MGS3, ZOE2) 과대망상 에세이

메탈기어 애시드 2

특별히 애시드 1과는 스토리적으로 관계 없다고 해서 다행
스토리는 메탈기어를 좀더 팝하게 바꾼 느낌? 그래픽도 그렇고. 그래도 여전히 메탈기어다운 스토리. 특히 보스전... 
친구에게 psp를 중고로 받아올 때부터 딸려온 녀석인데, 피스워커때문에 이녀석은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이녀석 대단하다..

TCG + SRPG같은 느낌인데, 난이도가 꽤나 높다.
일본 특유의 "게임오버 몇 번 안해보고 클리어하려고 하시다니 가소롭네요 호호호호"스러운 느낌.
게다가 S랭크를 노린다면 머리가 꽤나 아파질지도.
니코동쪽을 보면 TCG특유의 사기덱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있다(...)

자세한 부분은 나중에 다루도록하고, SRPG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 
메탈기어 팬이라면 글쎄... 난 재밌지만 아닌 사람은 뭐야 이거, 하면서 버릴 듯
그래도 함 해보는 게 좋음. 왜냐면 카드가... 카드가... 카드가아아아!!!


----

검은방 3

모바일 게임 중에 제일 좋아하는 녀석. 
(참고로 뭐더라 기억이 안나는데 3d 노년 골프 게임을 두번째로 좋아합니다.)
기본적으로 방탈출 + 추리게임.터치폰으로 하기에도 편한 게임이라고.(난 없지만)
추리쪽은 좋아는하지만 내 능력이 낮다고 해야하나 좋은 스토리인지 아닌지 판단불가.
어쨌거나 방탈출은 여전히 꽤 재밌다. 방탈출이 원래 퍼즐이긴 하지만 그 안에서도 여러 미니 퍼즐들이 재미있었다.
저번처럼 이벤트발견때마다 진동이 오지도 않고, 그런 쉬운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은 "돈내고 아이템 사시져 ㅋㅋㅋ"라는 마인드도 꽤나 영리하다고 봄. 버튼 릴리즈나 버튼 연타같은 액션이 있긴 한데, 버튼 연타는 그렇다 치고 릴리즈는 왜 넣은지 이해 불가. 게임적으로 재미가 없다. 
권총이 두개 생기는 쌍권총 버그가 있었다.(나의 재장전은 혁명이다아아아아아)
쌍권총 버그는 뭐 진행 불가능한 건 아닌데 짜증스럽긴 했다. 이런 게임에 버그 있으면 골 아파.
뭐 지금은 쌍권총 버그가 없어졌다고 한다.  

갠적으로 일러는 전체적으로 여캐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하무열은 너무 멋있어져서 오히려 이상. 하무열은 역시 좀 신경질적으로 그리는 게 좋지 않을까.

여전히 엔딩도 많고 개그도 많아서 오래 놀 수 있는 물건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무열돋네!! 엔딩은 꼭 볼 것. 그게 바로 나야 두비두밥 오뚜기밥~)
 다 플레이하면 자세히 말하겠지만 모바일 게임치곤 좋은 게임임.
제값정도가 아니라 제값 이상하는 녀석. 핸드폰 게임을 하는 자, 반드시 구매할 것.

---

MGS 3

퓨리 개새끼.

---

ZOE 아누비스

이거 안한지 얼마나 됐나;;

덧글

  • 지벨룽겐 2010/06/03 22:49 # 답글

    터치폰으로 좋다곻? 터치폰으로 버튼연타를 안해본사람들이 하는말이지!
  • 늅실러 2010/06/04 20:02 #

    좋은 자기부정이다.
댓글 입력 영역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