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12 22:40

공각기동대 ARISE 공개 과대망상 에세이





PV에 지나가는 단어들은

Ad. 2027

그녀의 이름은, 쿠사나기 모토코

육군비밀부대 501기관 소속

전신의체
Heavily cyborg

자아
기억
미래에 대한 희망

나를 증명하는 것은

무엇?


원작
시로 마사무네

총감독 캐릭터 디자인
키세 카즈치카

각본
우부가타 토우

음악 코우넬리카

모든것은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

일단 프리퀄은 확정되었습니다. 그 외에는 공각기동대 성우진이 전부 교체되었는데, 그 점에 대해서는 저는 별로 불만이 없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1판 공각기동대는 전부 성우진이 다른데도 꽤 그럴싸했거든요. 오오츠카 아키오(자꾸 오오츠카 에이지라고 쓰네요-_-;)가 아닌 바토에 대해서는 좀 아쉽긴 합니다.

전체적으로 붉게 톤을 맞춘 게 인상적입니다.
소령 캐릭터 디자인의 경우 요번 PV를 보면 확실히 극장판 소령을 의식한듯한 티가 납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에 보여주는 도시 부분은 
공각기동대 1 극장판 마지막 부분과 꽤 컨셉이 비슷해서, 제 생각엔 공각기동대 1 극장판을 기점으로 프리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모로 지나가는 키워드도 공각기동대 극장판과 닮아있고요. 다만 저는 소령이 있던 '501부대'가 신경 쓰이는데, 도대체 뭐하는 곳인가 싶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공각기동대 원작 만화에서도 잘 안나왔던 부분이었던 것 같은데. 9과 결성전이니 당연히 토구사는 형사고, 바토는 아마 육군 레인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감독은 키세 카츠치카인데...  오시이 마모루 오른손이고 일본에서는 프로덕션 IG 3대 작화신이라고 불리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오시이 마모루 냄새가 좀 나지 않으려나 싶네요. 제가 알기론 패트레이버 극장판, 공각기동대 극장판,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에 작화/작화감독으로 참여했습니다.

각본에 우부가타 토우는 좀 놀랍습니다만, 그럼 이걸로 마르두크 시리즈 애니화는 물건너 간거려나요?

음악은 코우넬리카라는데 ... 저는 잘 모르지만 시부아계 일렉트로니카 느낌이라네요.


ps.
넥슨의 공각기동대 FPS는 조심스럽지만 팀포트리스2의 시스템을 파쿠리한 작품이 하나 나오려지 않나 싶습니다. 그 보단 저는 넥슨이 훌륭하게 사이버 펑크의 풍경을 구현하리라 생각합니다. 마치 데이어스 엑스 업그레이드 같은 시스템을 하는 거죠. 눈, 귀, 음성 출력 장치, 안정된 반동의 팔, 강력한 뜀뛰기를 하는 다리, 호흡을 늘려주는 폐 등등이 전부 캐시템으로 가는 겁니다. 보더랜드처럼 각 회사마다 특징이 있으면 더 좋겠네요.  그리고 돈있는 사람은 더더욱 더 큰 돈을 벌고, 돈 없는 버러지들은 초보 서버에 갇혀서 정크같은 삶을 살아가는 거죠.

그게 사이버펑크의 매력 아니었나요?

덧글

  • Hineo 2013/02/12 22:49 # 답글

    마르두크 시리즈는 이미 스크램블쪽이 총 3부작 극장판으로 애니화 완료되었습니다. 다만 3부가 개봉된게 작년 9월인지라 프리퀄인 벨로시티나 후속편인 어노니머스(이건 아직 연재중이라지만)가 나올려면 아직 한참은 걸릴듯 싶습니다.

    그리고 우부카타 토우는 마르두크 시리즈와 함께 그의 이름을 알린 창궁의 파프너 EXODUS가 올해로 예정되어 있는 상태죠(...) 당분간 마르두크 시리즈 신작 애니화를 보기는 좀 힘들듯 합니다.

    P. S : 가장 중요한 애니 퀄리티는... GoHands 스탭진의 '무자비한 영상'이 눈에 띕니다. 시각적인 '강렬함'에 있어선 비슷한 시기 나온 애니들에 비해 단연 앞섭니다만... 이거 먼저 보고 해당 제작진이 TVA로 만든 K(작년 10월에 TVA로 방영되었습니다. 현재 2기 제작 발표 상태)를 보면 '아악 내 눈!'을 외치면서 눈이 썩어나는 기분이 든다는게 소소한 문제(...)

    우리나라에선 작년 초 일본영화제를 통해 1부인 압축과 2부인 연소가 공개되었습니다.
  • 늅실러 2013/02/12 22:50 #

    네, 마르두크 스크램블은 애니화 되었지요.
    직접 본적은 없습니다만;

    저는 벨로시티 얘기였읍니다 ㅋㅋㅋ
  • 늅실러 2013/02/12 22:58 # 답글

    추신 : 해킹 FPS라는데, 우리 이런 거 본적 있던 것 같지 않나요?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5A4z36dGtQY
  • Leviathan 2013/02/13 00:02 # 삭제

    신디케이트 FPS는 발상은 좋은 물건이었죠...스테이지 구성이나 자기들이 만들어놓은 시스템을 제대로 다루지 못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 작품이기는 했지만요. 원버튼으로 해킹을 한다 라는 발상은 나쁘지 않고, 멀티에서도 이리저리 확장할만한 가능성이 많은 시스템이라고는 생각하지만...네오플이 한번도 FPS를 만들어본적이 없다는게 심각하게 걸리네요 음...
  • giantroot 2013/02/13 00:12 # 삭제 답글

    딴 건 다 필요없고 코넬리우스 찬양
  • 유나씨 2013/02/13 01:47 # 답글

    디자인때문에 관심 끄고 있었는데, 코넬리우스와 우부가타님때문에 급관심을 가지는 제가 왔습니다..;
  • 크랰킹 2013/02/13 04:35 # 답글

    아니 이럴수가 공각이라니, 공각이라니!!
    새로운 다치코마라니!!!
    TVA판은 안나오려나요 헠헠허컿커
  • 월광토끼 2013/02/13 12:01 # 답글

    쳇 SAC 후속은 안나오나
  • 늅실러 2013/02/13 12:32 #

    GIG 이후 세계에 더 할 이야기가 있을려나요.
    뭐, 옴니버스식으로 형사물로 하면 되긴하겠습니다만...
댓글 입력 영역


풍경